본문 바로가기

일상

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단계, 몸값을 올리자!

몸값을 올리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. (Feat.부읽남님)

 

첫번째, 근로소득 높이기!

근로소득은 말 그대로 나의 근로활동을 통해 얻는 수입인데, 쉽게 말해 '내가 몸으로 뛰고 일해서 번 돈'이다^^

나는 간호사다. 직장에서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달 월급으로 소득을 얻고 있다.

이 근로소득(몸값)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?
회사에서 연봉이 오르는 항목(또는 승진을 위한 항목)을 파악하고, 그것을 내가 갖추면 된다^_^
간호사인 내 상황을 예로 든다면, 전문학사에서 =>학사로 업글 한다던지, 외국어자격증 따기, 기본컴퓨터활용자격증, 한직장에 꾸준히 오래 다니기, 내 업무는 똑소리 나게 잘해서 동료는 물론 상사에게 인정받기 등등이 되겠다.

요래 잘 준비를 해두면 승진의 기회, 연봉상승의 기회가 왔을때 샤샤샥 제출해주면 되겠다^^

이방법외에 근로소득을 높이려면 투잡도 있겠다! 하지만 나같은 워킹맘은.. 퇴근후 육아출근이 있으니 투잡은 어렵지^^...
또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 근로소득만으로 몸값을 많이 올려서 경제적자유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..

 

그럼 몸값 올리는 두번째 방법으로 가보자.

두번째, 자본소득 높이기!

자본소득은 내가 근로를 통해 버는 돈 외의 소득이다! 예를들어 부동산투자, 온라인판매, 유튜버, 블로거 등등등..

근로가 아닌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. (누군가 말하는,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... 머니 파이프라인... 돈나무.. 그런거....ㅎ) 

내가 가진 돈이 돈을 불러올 수 있도록, 내가 써놓은 글과 영상이 돈을 불러들여올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.

이 글을 보며 이런 생각이 들 수 있겠다.

"당장 부동산 투자할 돈이 어딨노?ㅜㅜ 온라인시장(흔히 말하는 코로나이후 메타버스?음?)에 뛰어드는 것은 뭐 쉬운가?"

공감한다. 나도 같은 고민을 통해 지금 여기에 이르렀으니..ㅎ

 

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, 우선 이 한가지는 꼭 고려해보면 좋겠다.

자본주의 사회에서 근로소득만으로 수입원을 삼고 경제적 자유를 이르기까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쉽지않다.

근로소득 이외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자본소득 높이는 방법을 꼭 한가지 이상은 공부를 해보자는 것이다.

당장 씨드머니가 없으니 부동산투자는 힘들겠지..

그럼 씨드를 모으는 동안 경제공부, 부동산공부는 돈들어가는게 아니니 마음만 있으면 할 수 있을 것이다!

온라인시장 뛰어드는 것도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지.. 그래서 우선 그에 관한 공부부터 해보는거다!

요즘엔 좋은정보를 제공해주시는 유튜버들도 많으니 영상을 통해 공부할 수 도 있고, 책이 좋은 사람은 책으로 정보를 얻고 공부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. 

어떤 방법이 됐든 자신에게 만든 것을 꼭 찾아 한가지라도 실천해봐야 한다.

 

나도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부터 시작하게 되었지 않은가..

오늘의 시작이 나중에 나에게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 줄지 나도 궁금하다.

안하는 것보단 이렇게 한발을 떼면 분명 뭔가 있겠지?

(나도 잘 되면 언젠가 수익공개라는걸 한번 해봐야지..흐흣)

 

그럼 오늘의 글은 이만!^^